코딩기록

항해 84일)Week12 회고록 본문

항해99/WIL

항해 84일)Week12 회고록

뽀짝코딩 2022. 4. 3. 23:13
728x90

MVP 완성이후 계속 오류를 수정중이다

내파트가 완성되어도 다른파트에 영향을 받아 오류가 반복적으로 생긴다

주로 나는 포인트나 승,패 계산에 대한 오류인데 다른 파트 변동이 생기면 마지막에 이뤄지는 파트라 그런지 영향을 받는다. 근데 보통 영향을 받은 상태를 나한테 알리고 살펴보라고만 할 뿐인지라 나중에 내 파트의 문제가 아니라 다른 파트로 인한 영향 때문인걸 알면 허무하다. 

지금도 잘 되던 승패, 포인트 계산이 간혈적으로 안되는데 아무래도 몇일 전 프론트의 변화 이후로 생긴 오류 같다. 

-오류발견-

현재 오류의 상황을 찾았다. 시간에 대한 오류가 발생했을때 승패에서도 오류가 난다 코드를 보면 승패로직과 포인트로직이 한줄 차이지만 승패만 오류가 나고 포인트는 오류가 없다. 월요일에 프론트 담당들과 이야기 해서 다시 수정해야겠다.

 

 

-회고록-

2차 배포까지 완료 했다. 지금 발생하는 오류는 프론트의 영향을 받은 오류가 대부분이다 그 전 프로젝트에서 부터 느꼈지만 항상 백보다는 프론트가 할일이 훨씬더 많다. 

백엔드로 할 수있는 일이 뭐가 있나 회의를 했고 아래와 같은 리스트가 나왔다. 

 

- 로그 관리 / AWS

- 세부적인 Refactoring (중복코드, http status, 중복로직 등등) ---- 내 파트

- 기능 개선

- 스웨거 (API 명세서) ---- 내 파트

- 일정 정리

- 유닛 테스트(후순위)

- Git 정리(후순위)

- 서버 부하 테스트 (선택적)

 

 

우선 리팩토링은 완료했고 줄일수 있는 코드나 함수로 빼는걸 다시 생각해 봐야겠다. 특히 게임포인트 부분에서 반복되는걸 어떻게 줄일 수 있는지 고민해야 겠다.

 

 

 

*그리고 현재 실전 프로젝트를 제외하고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나더 하게 되었는데 쿠팡물류창고에서 반품을 입고하는 차량 예약 시스템이다. 노드 7명이 참여해서 나는 프론트를 하기로 했다. 4월 11일 바로 고객들이 사용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반응형을 구현하기 어렵고 공부할 시간도 없어서 부트스트랩을 써서 구현하기로 했다. 이번주 기대된다. 이번주도 할일이 참 많을 거 같다.

 

 

반응형
Comments